본문 바로가기
이슈

김정은, 핵잠수함·미사일 발사 지도

by 이슈타임12 2024. 1. 29.
반응형

**북한 김정은, 불화살-3-31형 미사일 시험발사 및 핵잠수함 건조 지도**

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최근 '불화살-3-31형' 미사일의 시험발사와 핵잠수함 건조 사업을 직접 지도한 사실이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29일 보도되었다. 불화살-3-31형은 지난 24일 처음 공개된 신형 순항미사일로, 잠수함에서 발사된 것으로 추정된다.

반응형

이번 발사는 완성도를 과시하기 위해 김정은 최고지도자 앞에서 진행되었다.

불화살-3-31형 미사일은 수면 위로 부상하며 발사되는 모습을 보여, 잠수함에서 어뢰 발사관을 통해 발사된 것으로 예상된다.

동해 상공에서 목표를 정밀 타격하여 성능을 확인한 이 미사일은 이전의 북한 순항미사일과 다른 흰색 도색을 채택하였다. 그러나 발사 플랫폼과 명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.

반응형



김정은은 또한 핵잠수함 건조 사업을 지도하면서, 해군의 핵 무장화를 "절박한 시대적 과업"으로 언급하였다. 그는 지난해에도 '김군옥영웅함'을 공개함으로써 핵 추진 체계를 도입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.



북한의 군사력 확장과 관련해 김정은의 직접적인 지도는 국가 안보와 군사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. 그의 지도 아래에서 이루어진 불화살-3-31형 미사일의 시험발사와 핵잠수함 건조는 북한의 군사력을 한층 강화시키는 동시에, 국제사회에 큰 우려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.

반응형

이에 따라 북한의 군사력 확장에 대한 국제사회의 노력과 주의가 요구된다. 이에 대해 국제사회는 북한의 행동에 대한 강력한 대응을 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.

반응형

댓글